강원국방벤처센터 유치 확정… 강원대 둥지

입력
기사원문
심예섭 기자
본문 요약봇
성별
말하기 속도

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
'전국 11번째' 11월 개소 목표강원도가 강원국방벤처센터 유치에 성공했다.

18일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,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산하 기관인 국방벤처센터는 국방 분야 기술개발 지원, 판로 개척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도내 첨단 방위산업을 지원하는 전문 기관이다.

강원국방벤처센터는 충남, 울산, 충북 등에 이어 전국 11번째로 설립된다.

방산 분야에 대한 도내 기업의 판로 개척, 인큐베이팅 지원, 기업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국가사업 신청 지원 등 도내 방산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기관이 될 전망이다.

도와 국방기술진흥연구소, 강원대는 9월 중 도청에서 센터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(MOU)을 체결하고, 11월 개소를 목표로 본격적인 센터 구축 준비에 나선다. 센터는 강원대학교 내에 둥지를 튼다.

강원국방벤처센터는 설립 이후 국방혁신 4.0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군 과학화에 따른 신수요를 선점할 계획이다.

특히 강원도는 국방산업 분야를 수소와 바이오 등 강원도 주력산업과 적극 연계해 새로운 미래산업으로 육성할 방침이다.

심예섭

#강원국방벤처센터 #강원도 #국방기술진흥연구소 #국방벤처센터 #기술개발

기자 프로필

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.
기사 섹션 분류 안내

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.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.

닫기
이 기사를 추천합니다
3